티스토리 뷰

내가가입한자동차보험조회 하는방법

 

 

시간이 지나고 날이 지나면 내가 무슨 보험에 가입을 했고, 어떤 상품에 가입을 했는지 헷갈릴 수가 있습니다. 어디다가 메모를 해두면 확인이 쉽겠지만 그러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죠~!

 

그래서 오늘은 내가가입한자동차보험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조회는 손해보험협회(https://cont.knia.or.kr/main.knia)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내가가입한자동차보험조회 뿐 아니라 내가 가입한 보험 전체를 확인해 보실 수 있구요~ 숨은 보험금까지 조회가 가능합니다. 만약 숨은 보험금이 있다면 찾아가시면 됩니다^^ 저는 이천원인가 있어서 그냥 놔둘려구요...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클릭하시면 본인인증, 정보동의를 통해서 결과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 방법은 휴대폰 인증, IPIN 인증, 공인인증서 인증. 이렇게 3가지가 있네요~!

 

모바일에서는 휴대폰 인증, IPIN 인증. 이렇게 2가지가 있습니다. 편하신 방법으로 선택해 주시면 될 것 같네요.

 

 

이어서 2가지의 정보에 동의해 주시면 아래와 같이 내가가입한자동차보험조회가 가능합니다.

 

 

 

기본사항과 함께 보험가입내역 조회결과를 보실 수 있구요~ 화면을 아래로 내려보시면 미청구보험금과 휴면보험금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신청 및 조회는 24시간, 실시간으로 가능하며, 조회결과는 조회신청일로부터 1개월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