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본 자동차 브랜드 알아보아요

 

 

일본에 대한 우리나라 인식이 그다지 좋지 못합니다. 물론 일본 자동차도 예외가 아니겠죠ㅎ 하지만 잔고장 없고, 내구성이 좋기 때문에 일본 자동차를 선호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은 것 같아요.

 

그럼 일본 자동차 브랜드는 어떤 게 있고, 어떤 차종들이 있나 여러분들과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는 일본 자동차 회사 로고인데요~ 한번쯤 보신 자동차 로고도 있을 테고, 처음 본 로고도 있을 겁니다^^ 저는 위에 3개만 알고 나머진 다 모르겠네요...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일본 자동차 브랜드는 토요타입니다.

 

일본 최대 기업이라고 할 수 있겠죠. 매출액 기준 세계 12위 기업이며, 연간 천만 대 이상의 차를 생산합니다. 매출액과 시가총액 기준으로 일본 제 1위 기업입니다.

대표적인 차종으로는 렉서스, 프리우스, 시에나, 캠리, 라브4 등이 있습니다. 

 

 

혼다는 토요타, 닛산자동차와 함께 일본 3대 자동차회사 가운데 하나이며, 세계 10위권 안에 포함되는 자동차회사입니다. 대표적인 모델로는 어코드, 시빅, 오딧세이, CR-V 등이 있습니다.

 

 

닛산은 혼다와 마찬가지로 일본 3대 자동차회사 중의 하나로 자동차, 고급차, 상용차, 지게차 부문에서 다양한 모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2004년 한국닛산(주)이 설립되었고, 2005년 공식 출범하며 인피니티를 팔기 시작했습니다.

알티마, 인피니티, 맥시마, GT-R 등이 닛산 자동차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음은 마쓰다자동차입니다.

기아자동차는 마쓰다자동차와 협력관계를 맺고 1985년 1세대 프라이드를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프라이드는 마쓰다자동차의 파밀리아를 바탕으로 개발한 차량입니다.

RX-7, cx8, 악셀라 등이 마쓰다자동차입니다.

 

 

 

스바루자동차는 2010년부터 대한민국에서 정식 판매를 개시하였으며, 승용차 레거시와 SUV 포레스터, 아웃백을 판매하고 있었으나 판매 부진으로 2013년에 철수했습니다.

스바루자동차에는 레거시, 임프레자, 어센트 등이 있습니다.

 

 

다음은 일본의 유명 자동차/오토바이 제조 회사 중 하나인 스즈키입니다. 일본의 경차 시장에서 상당 부분을 점유하고 있다고 하네요~

대표적인 차종으로는 이그니스, 허슬러, 발레노 등이 있습니다.

 

 

다음은 다이하쓰입니다.

일본의 자동차 제조업체로 경승용차와 비포장 도로용 자동차 생산자로 유명합니다. 코펜, 무브, 캐스트 등이 다이하쓰의 자동차입니다.

 

 

마지막으로 살펴볼 일본 자동차 브랜드는 미쓰비시자동차입니다.

일본의 주요 자동차 제조자이지 세계적인 자동차 기업이구요. 미쓰비시 그룹에 속해 있으며, 1970년 미쓰비시 중공업에서 독립하여 독자적입 기업이 되었습니다. 랜서, 파제로, 미라지 등이 미쓰비시의 차종입니다.

 

일본 자동차 브랜드가 이렇게나 많은지 포스팅을 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틀린 정보도 있을 것 같으니 감안해서 봐주시구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