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실내운전연습장 장단점 알아보기

 

 

운전면허를 취득하는 방법은 4가지 정도 있습니다.

독학, 전문학원, 일반학원, 그리고 오늘 배워볼 실내운전연습장이 있는데요~ 모두 다 장단점이 뚜렷합니다ㅎ 여러분들께 맞는 방법을 선택하셔서 취득하시면 되겠구요.

 

오늘 이 시간에는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운전전문학원과 실내운전연습장을 놓고 봤을 때 단점은 어떤 게 있고, 장점은 어떤 게 있는지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ㅎ

 

 

먼저 실내운전연습장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 드리자면, 최첨단 시뮬레이터를 통해 강서, 서부, 강남과 같은 운전면허시험장의 장내기능, 도로주행코스를 실제와 비슷하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마치 오락실에서 운전을 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데요~ 차량의 진동, 흔들림 등이 실제와 같은 느낌을 주기 때문에 운전 연습하는데 있어서 어느 정도 효과는 있을 걸로 보여집니다.

 

실내운전연습장의 단점은 아무래도 실제 차가 아니기 때문에 아무리 연습을 많이 한다고 해도 실제 차를 운전했을 때와의 느낌은 180도 다릅니다.

물론 습득력이 빠르신 분들은 쉽게 면허를 취득하실 수 있겠지만 습득력이 좋지 않은 분들은 전문학원에서 실제로 차를 타보고 그 차를 운전하는 게 큰 도움이 될 걸로 보여집니다.

 

 

전문학원 강사님들은 적은 시간안에 사람들을 가르치다 보니 본인 뜻대로 잘 안될 경우에는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큰소리 치고 윽박지르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러면 위축되면서 더 긴장할 수 있는데, 실내운전면습장은 그런 게 없습니다. 어떤 실수를 해도 실내라서 안전하기 때문에 강사님들이 웃으면서 가르칠 수 있겠죠.

 

가장 좋은 점은 적은 비용입니다.

운전전문학원에 비해 3분의 1정도의 수준이기 때문에 가격에 대한 부담이 전문학원에 비해서 훨씬 덜합니다.

 

비싸고 싼 걸 떠나서 실제로 차를 타보고 운전해 보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경우는 많은 차이가 날 것 같다는 말씀을 드리면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